본문 바로가기
반려생활

반려견 켄넬 필요성 훈련방법

by 먹보 말티즈 은이 2023. 1. 1.
반응형

반려견 켄넬 필요성과 훈련방법 배워보자.

반려견 켄넬은 사람에게 있어서 집이란 공간이 필요하듯 반려견에게 편안함을 줄 수 있는 공간이다. 우리가 보기엔 답답한 공간으로 보이나 의외로 강아지에겐 완전히 오픈된 공간보다 지붕이 있고 어둡고 구석진 공간에 더욱 편안함을 느낀다고 한다. 반려견과 여행이 잦아지는 요즘 보호자가 꼭 알고 있어야 할 반려견 켄넬 필요성과 훈련방법 배워보자.

반려견 켄넬의 필요성과 장점

반려견 켄넬은 여행을 갈 때는 필수 아이템이며 반려견의 안정감 형성과 불리불안 해결 휴식공간 확보등에 좋다.

 

1. 낯선 곳에서 안전한 장소를 제공해 줄 수 있다. 보호자와 함께 여행을 가거나 이사를 하는 등 환경이 바뀔 때 낯선 공간에서는 경계심이 강해지고 불편해하는 경우가 많다. 반려견 켄넬 훈련을 통해서 낯선 공간에서도 익숙한 켄넬 안에서 편히 쉴 수 있고 경계심을 내려놓을 수 있다. 특히, 반려견 켄넬 훈련은 강아지가 비행기를 타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특히 매우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2. 안정감과 사고 위험을 줄여 줄 수 있다. 빠르게 달리는 차 안에서도 편안함을 느끼고 사고 발생기 지켜 줄 수 있다. 사람은 안전벨트로 고정해 사고의 위험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으나 우리의 반려견은 고정해 주기가 어렵다. 여유공간이 많이 없는 켄넬로 이동할 경우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

 

3. 휴식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반려견은 청각에 예민해서 외부의 작은 소리에도 반응하고 짖거나 경계심을 표현하는데 반려견 켄넬 훈련을 통해 스트레스를 줄여줄 수 있다. 스트레스가 오랜 기간 반복되면 수면의 질이 현저하게 떨어지고 결국에는 공격성을 보이거나 예민해질 수 있다. 켄넬 같은 독립된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휴식을 하고 수면의 질을 향상할 수 있다.

 

반려견 켄넬 훈련방법

반려견 켄넬 훈련은 3단계로 나눌 수 있다. 1단계 적응훈련, 2단계 명령 알려줘서 컨넬 들어가기, 3단계 컨넬 안에 머무르기로 나뉜다. 우선 적응단계에서는 컨넬을 거실 등에 두어 반려견이 충분히 냄새도 맡으며 컨넬과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을 여유 있게 갖게 하는 게 좋다. 그 이후 부드러운 어조로 "하우스"라는 명령어를 익히도록 해준다. 컨넬에 쉽게 들어가도록 컨넬에 좋아하는 간식이나 장난감을 넣어 유인한다. 이때 반려견이 컨넬에 들어갔다고 바로 문을 닫으면 두려움을 느낄 수 있으니 여유를 갖고 문을 닫아주자.

 

반려견이 컨넬 들어가는 것에 익숙해지면 점점 안에 있는 시간을 늘려주는 게 좋다. 반려견 컨넬은 주인이 문을 닫으면 강아지가 나오지 못하는 이동장이니 두려운 존재가 아닌 편안한 존재로 인식하도록 해야 한다.

반려견 켄넬 적합한 사이즈

반려견 켄넬의 크기에 선택에 고민을 하는 보호자가 많은데 컨넬의 높이는 반려견의 키보다 25% 이상 큰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 반려견 켄넬의 넓이는 반려견이 켄넬 안에서 자유롭게 방향을 바꿀 수 있는 넓이가 좋다.

 

반려견과 함께 낯선 곳을 가야 할 때 안정감을 줄 수 있고, 청각이 예민한 반려견이 외부의 소음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여줄 수 있고, 휴식공간도 제공할 수 있는 케넬의 필요성과 장점 파악하고 보호자들이 꼭 알아야 할 반려견 케넬 훈련방법 배워보았다.

반응형